전공교육

국제법무전공(~2023학번)

국제법무전공과정은 세계화 시대에 맞추어 증대하고 있는 국제거래나 통상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국제법적 분쟁을 해결하는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또한 FTA의 체결과 관련하여 앞으로 더욱더 국제적 법률문제를 다룰 수 있는 인력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대형 Law firm등에 취업하여 학교에서 습득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업이나 국가자체에서 Global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으며, 외국어나 국제문제는 이미 기본적인 소양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법학분야에서도 선진적으로 국제적 감각을 키워나가면서 규모가 큰 국제적 분쟁등을 국제법적 시각으로 유연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키웁니다. 아직까지도 시대가 요구하는 만큼의 인력들이 공급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법무를 전문적으로 학습한 인력은 더욱이 희소하다고 할 수 있기때문에 경제, 환경 등 국가나 지역간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들의 해결이 정돈되지 않은 상황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나서서 관련분야를 개척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국제법무 전공 과정은 구체적인 교과목들을 마련하여 학습자들에게 확실한 동기유발을 유도하고 실무적인 학습을 통해서 실무에 투입되었을 때 혼란이나 미흡한 점이 없도록 대비합니다. 국제거래, 국제계약 등 실무에서 중시되는 내용을 직접 다루어 접해 볼 수 있으며, 여타 기초법학이나 일반법학과 과목들의 수강을 통한 일반적인 법학학습으로 내실있는 법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 관련 기관이나 직종 종사자들이 강력하게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는 영문계약실무 등에 관하여 직접 접하고 교수님과 강의를 통하여 Feedback 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여느 법학교육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전문성과 실효성 그리고 내실을 갖춘 인재들의 배출을 통하여 시대적 임무를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는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