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부

학부장인사말

우리 법학부는 법학도로서 요구되는 전문지식은 물론, 실천적인 도전정신과 국제적 소통능력을 갖춘 법률전문가를 양성해내는 것을 가장 기본적인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수한 연구능력과 실무경험을 가진 교수진, 각종 국가시험 준비, 로스쿨 진학 준비 전문자격증 준비, 공기업 준비 등을 위한 법조인력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터디반 구성 및 특성화실 운영을 통해 교수전담지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 법률시장은 획일적이고 한정된 분야에서의 법조 인력을 요구하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화, 전문화되고 글로벌화 된 환경 속에 각 분야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법률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우리 법과대학은 일반법학전공 트랙, 국제법무전공 트랙, 과학기술법무전공 트랙으로 세분화하여 각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력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지금,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법률관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금융상품 개발·관리 및 거래 등의 분야에 있어 높은 수준의 법적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재직자 특별전형으로서 자산관리학과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스쿨제도의 도입으로 인해 전국의 수많은 법과대학이 법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됨에 따라 현재 우리 법학부의 역할과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법학부는 지금껏 쌓아온 빛나는 전통을 계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며, 지금까지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최고의 법조인 및 법무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